통신사별 PASS 앱 설치방법부터 자주 발생하는 오류 해결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PASS 앱 통신사별 구분
통신사 | 설치할 앱 | 특이사항 |
---|---|---|
SKT | PASS by SKT | SKT 망 알뜰폰도 사용 가능 |
KT | PASS by KT | KT 망 알뜰폰도 사용 가능 |
LG U+ | PASS by U+ | LG U+ 망 알뜰폰도 사용 가능 |
통신사별 고객센터 안내
통신사 | 무료전화 | 유료전화 |
---|---|---|
SKT | 114 | 1599-0011 |
KT | 114 | 1588-0010 |
LG U+ | 114 | 1544-0010 |
PASS 앱 설치 및 가입 방법
패스앱을 설치하기 전에 몇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인지 사용중인 통신사는 어떤 것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 본인 명의 휴대폰 확인
- 사용 중인 통신사 확인
- 스마트폰 저장공간 확보
- 최신 OS 업데이트 상태 확인
간혹 알뜰폰의 경우에 통신3사 망을 같이 사용한다고 생각해서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알뜰폰은 SKT 알뜰폰, KT 알뜰폰, LGU+알뜰폰 등으로 구분 표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패스앱 단계별 가입 절차
- 해당 통신사 PASS 앱 설치 후 실행
-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 약관 동의
- SMS 인증번호 입력
- 가입 완료
패스 앱은 갤럭시 사용자의 경우 공식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해당 통신사 PASS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PASS 앱 주요 오류 유형과 해결방법
1. 앱 실행 오류
- 앱 강제 종료 후 재실행
- 스마트폰 재부팅
- 앱 캐시 삭제
2. 인증 오류
- 네트워크 환경 변경 (Wi-Fi ↔ 데이터)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3. 설치 오류
- 저장공간 확보
- 이전 버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 OS 호환성 확인
4. 패스 앱 사용불가 메세지
-
KCT(한국케이블텔레콤) 알뜰폰은 PASS 서비스 이용 불가
- 일부 알뜰폰의 경우 통신사 확인 필요
이외 주기적인 앱 업데이트, 불필요한 캐시 데이터 정리 등은 앱 실행을
방해하니 참고하시구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이 유지된 상태에서 패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야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PASS 앱은 금융거래와 본인인증에 필수적인 도구인데요! 만약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신속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 통신사 고객센터: ☎휴대폰 114로 전화(무료)
• 모바일 문의: PASS 앱에서 [1:1 문의하기]를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