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들에게 축하 선물로 스마트폰을 줬는데.. 아뿔사! 기다렸다는 듯이 위치추적 어플을 아내가 바로 설치하면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위치추적되어 버렸습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반차 쓰면서 나름 스트레스를 풀고 있었는데 망할(?) 아이쉐어링 때문에 스트레스 해방구가 사라질것을 생각하니 머리가 아파왔지만 해결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쉐어링 위치숨김 방법과 GPS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쉐어링 위치숨김 찾게된 이유
솔직히 나쁜 짓 하는것도 아니고 한달에 한번 정도.. 그것도 반나절 PC방에서 자유롭게 게임하는게 유일한 낙이었는데 위치추적 어플이 설치되면서 일주일정도 무기력한 나날을 보냈습니다.
이대로는 물러설수 없다는 생각에 구글링을 통해서 아이쉐어링 위치숨김 방법에 대해서 집요하게 검색해봤지만 검색결과에는 한달에 1만 8천원하는 유료 앱들만 나올 뿐..현실적인 방법은 안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플레이스토어의 별점 1개까지 후기를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GPS 오류가 많아서 불만인 후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3일 전 위치에 그대로 있다거나..
제작사 측에서 부정확한 위치가 지정되는 사용자들에게 3가지 해결방법을 알려줬는데 이걸 거꾸로 생각해보면 위치숨김에 사용할수 있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아이쉐어링 위치숨김 하는 방법
- 우선 직장/회사로 이동한다.
- 현재 위치에서 스마트폰 GPS+데이터 OFF 한다.
- 자유시간을 보낸다.
- 집으로 오는 길에 5KM 부근에서 GPS+데이터 ON 한다.
- 자연스럽게 집으로 들어간다.
유료 앱을 결제해볼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PC방 가는게 나쁜 짓 하는것도 아니었고, 유료 앱을 구입하면서까지 PC방을 가고싶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아이디어를 정리해보면 직장/회사에서 위치(GPS)+모바일 데이터를 꺼버리고 자유시간을 가지는 겁니다. 그러면 다시 켜기 전까지는 계속 직장/회사에 있는 걸로 나오죠
자유시간을 즐긴 후에는 집 반경 5km 밖에서 GPS+모바일데이터를 켜야합니다. 왜냐하면 거리 알림의 기본값이 5km이기 때문이죠(좀 치밀했나요?.. 아 나쁜짓한건 아닌데..)
아무튼 이렇게하면 아무 문제없이 내 동선이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데이터를 끈다고해서 전화와 문자는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아이쉐어링 GPS 오류 해결방법
앞서 플레이스토어 별점(1~2점) 후기를 보니 GPS 오류에 대한 글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 말인즉슨 아이쉐엉링의 위치정보가 부정확할수도 있다는 겁니다.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죠...
부정확한 GPS 위치정보를 제대로 바로잡기 위해서는 제작사 측에서 3가지 방법을 알려줍니다.
- 모바일 데이터를 끄세요
- GPS + WIFI를 켜세요
- 절전모드를 해제하세요
이렇게 설정을 하지 않으면 위치가 제멋대로 이동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민간GPS 성능이 무료에 개방된 정보라 완벽할순 없는것이죠..
하루종일 집에만 있었는데 공원에 가있다거나 그런 경우가 종종 있다는겁니다. 그래서 만약 GPS, 모바일 데이터를 켠 상태로 다른 곳에 볼일을 보러 갔다하더라도 이런 이유로 소명이 가능합니다.
물론 블랙박스나 구글 위치정보까지 확인해보면 어쩔수 없는 일이긴 하지만, 아이쉐어링에 한정해서만 본다면 플레이스토어 후기를 바탕으로 충분히 소명(?)가능한 부분이라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오늘도 열심히 가정을 위해 일하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화이팅!